http://www.devkorea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m03_qna&wr_id=16274
유니티안에서 동영상플레이하는건 유니티포럼에서 movTexture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.
그중에 GUI 박스에 플레이 하는것이 제일 편하더군요.
이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.
var movTexture : MovieTexture;
var aud : AudioSource;
function OnGUI()
{
GUI.DrawTexture(Rect(0,0,Screen.width,Screen.height),movTexture);
}
function Start ()
{
movTexture.Play();
}
이러면 movTexture 변수안에 원하는 동영상을 넣으면 플레이가 되더군요.
그런데 이 스크립트는 아이폰으로 빌드&런 하면 에러가 납니다.맥이나 웹에서는 에러가 안나는데 iOS에서는 납니다.제가 필요한건 iOS인데요.
에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BCE0018:The name 'MovieTexture' does not denote a valid type('not found").
그래서 아이폰에서는 동영상플렝할때에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봤더니 아이폰유틸리티가 있더군요.
function Start() {
iPhoneUtils.PlayMovie("IMG_0140.mov", Color.black, iPhoneMovieControlMode.CancelOnTouch);
}
스크립트에 있는것 그대로 넣어주고 동영상이름만 바꾸어봤습니다.
그러면 에러는 안나는데.
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.에러도 안나고,동영상플레이도 안되고.
너무 쉽게 문제가 풀렸다고 좋아했나봅니다.
뜻하지 않은곳에서 부ㅤㄷㅣㅊ치네요.
혹시 답을 알고 계시면 부탁드립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MG_0140.mov 동영상을 해당 프로젝트의 Assets/StreamingAssets/ 폴더에 넣어두고 빌드하시면 됩니다.
'프로그래밍 > Unity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Unity3d 디컴파일 방지 (0) | 2012.09.21 |
---|---|
[Unity3d]Customise in-game cursor (0) | 2012.08.03 |
[Unity3d]2D스프라이트 메이커 입니다. Nolpan (0) | 2012.07.03 |
[Unity3d]CryptoTutorial (0) | 2012.06.15 |
[Unity3d]한글완성형 (0) | 2012.06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