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/Unity3d

[Unity3d] 아이폰에서 동영상 플레이 하기.

프리월드 2012. 7. 4. 13:13

http://www.devkorea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m03_qna&wr_id=16274

유니티안에서 동영상플레이하는건 유니티포럼에서 movTexture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결했습니다. 

그중에 GUI 박스에 플레이 하는것이 제일 편하더군요. 

이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습니다. 


var movTexture : MovieTexture; 

var aud : AudioSource; 


function OnGUI() 

GUI.DrawTexture(Rect(0,0,Screen.width,Screen.height),movTexture); 


function Start () 

movTexture.Play(); 



이러면 movTexture 변수안에 원하는 동영상을 넣으면 플레이가 되더군요. 


그런데 이 스크립트는 아이폰으로 빌드&런 하면 에러가 납니다.맥이나 웹에서는 에러가 안나는데 iOS에서는 납니다.제가 필요한건 iOS인데요. 


에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 


BCE0018:The name 'MovieTexture' does not denote a valid type('not found"). 


그래서 아이폰에서는 동영상플렝할때에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 봤더니 아이폰유틸리티가 있더군요. 


function Start() { 

iPhoneUtils.PlayMovie("IMG_0140.mov", Color.black, iPhoneMovieControlMode.CancelOnTouch); 


스크립트에 있는것 그대로 넣어주고 동영상이름만 바꾸어봤습니다. 

그러면 에러는 안나는데. 

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.에러도 안나고,동영상플레이도 안되고. 


너무 쉽게 문제가 풀렸다고 좋아했나봅니다. 

뜻하지 않은곳에서 부ㅤㄷㅣㅊ치네요. 


혹시 답을 알고 계시면 부탁드립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IMG_0140.mov  동영상을  해당 프로젝트의  Assets/StreamingAssets/ 폴더에  넣어두고 빌드하시면 됩니다.